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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도타2

도타2 능력조합모드에서 걸러야 할 스킬들


 요즘 다시 스킬픽에 맛들려서 한번 정리해봄.




이중 폭풍(Tempest Double)



  분신을 뽑아도 분신이 스킬을 못쓴다. 옛날 미포궁 생각하고 싱글벙글하고 뽑았다간 낭패. 그래도 아이템은 사용가능하니 빠르게 미다스 올려서 평타캐리빌드로 써먹을순 있는데 그렇게 쓰려면 더 좋은 분신스킬들도 많고, 뭣보다 이 스킬은 궁극기라 고르기 애매한듯.


부식성 독(Caustic Finale)



모래제왕 이외엔 부식성 독 적용이 안된다. 뽑았다면 스킬 한칸 날리는것.


탈바꿈(Metamorphosis)


 

 정말 좋은 스킬이긴 한데, 테러블레이드를 제외한 근접영웅이 탈바꿈을 쓰면, 그대로 근접공격을 하고, 몇몇 영웅은 탈바꿈을 사용할 경우 평타 데미지가 안들어간다. 영웅에따라 다른건지, 다른 평타 강화스킬과 중첩되어 안되는건진 잘 모르겟다. 데미지가 안들어간다면 스킬 한칸 날리는것.



 고룡 형상(Elder Dragon Form)

 

 탈바꿈과 비슷한 버그. 근접영웅이 사용시 원거리 공격이 되는영웅도 있고 안되는 영웅도 있다. 또 종종 평타가 안들어가는 영웅도 있다. 거기에 플러스로 평타가 맵에서 사라지질 않는다. 게임 끝날때까지 맵위에 둥둥 떠있는 초록/파랑 구체들을 구경 가능 은근 거슬린다.



반월도(Moon Glaive)


 역시 몇몇 영웅의 경우 평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게다가 고룡형상처럼 평타가 맵에서 사라지지 않는 버그까지 있다. 반월도는 빙글빙글 돌며 날아가므로 두배로 정신사납다.  반월도의 버그는 탈바꿈이나 고룡 형상의 버그보다 훨씬 치명적이다. 탈바꿈이나 고룡 형상은 변신이 풀리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반월도는 패시브라 게임 끝날때까지 평타로 딜을 못 넣을 수 있다.


 혼신의 강타(Greater Bash)


 

 몇몇 영웅의 경우 강타가 절대 터지지 않는다. 17%의 낮은 확률이지만, 게임 끝날때까지 안터진걸 보면 버그인듯.



 강화 톱니(Power Cogs)



 태엽장이가 아닌 다른 영웅으로 이 스킬을 가져왔을 때 톱니가 한방에 안 부셔진다. 도주상황에서 이걸 쓰면 그냥 자살이나 마찬가지. 상대편에 태엽장이가 있으면 그 태엽장이는 한방으로 부수고 탈출이 가능하다.


 악몽(Nightmare)


 

몇몇 영웅으로 이 스킬을 가져왔을 때, 악몽의 끝 스킬이 활성화되지 않는다. 악몽을 걸고 필요할때 끌 수 있는 유틸성이 장점인 스킬인데, 그런 장점이 사라진다. 뭐 악몽-급류같은 콤보스킬을 가져왔다면 별 문제는 안된다.




 결투(Duel)



 군단사령관의 스킬이 삭제된건지 최근엔 본 적이 없지만 작년 초만 해도 있었고, 군단사령관이 아닌 다른 영웅으로 이 스킬을 가져와 결투에 승리했을 경우, 공격력이 붙을때도 있고, 안붙을 때도 있었다. 요즘은 군단사령관 스킬들이 안보여서 패치된건지 삭제된건진 모르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