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도타2

도타2 3월 승률 TOP15

 

 

 

15 지진술사

 미드갱킹이 뛰어난 서포터인데다 탈단까지 코어인 최고의 이니시에이터이자 갱커. 공방 뿐 아니라 프로게임에서도 매우 잘나오는 영웅.

 미드가는 미드 지진술사 빌드도 자주 나옴

 

14 저격수

 계속 상향만 받더니 승률이 수직상승. 픽률은 무려 43%에 달한다. 요즘은 매판 보는듯 싶음. 무엇보다 Q스킬인 샤프넬 상향이 굉장한 버프. 영혼파괴자 혹은 탈단코어인 영웅으로 카운터를 치지 않으면 상대하기 정말 힘듬.

 

13 영혼파괴자

 저격수의 카운터이자 스노우볼링 굴리기 가장 좋은 영웅. 초반부터 적극적인 갱으로 상대 하드캐리가 성장을 못하게 말려죽이는 플레이를 하는것이 좋음. 저격수의 하드카운터라 그런지 픽률이 급상승했다.

 

12 복수혼령

 대회, 랭겜 모두에서 1티어 서포터.

 

11 리키

 스노우볼링형 캐리이자 강한 갱커. MOM(광기의가면)빌드가 대세를 타면서 승률 및 픽률이 크게 올랐다.  MOM을 이용한 갱킹과 매우 빠른 도주로 인해 현상금사냥꾼이나 슬라다 같은 카운터 영웅들이 MOM을 사용한 리키를 따라잡기 힘들어 제역할을 못하는 상황. 그래서 승률도 많이 올랐다.

 

10 악령

 크기만 하면 겜이 끝나는 진정한 하드캐리

 

9 침묵술사

 언제나 상위권.

 

8 켄타

 쉽고 강하다. 거기에 대세인 탈단코어 캐릭터라는 장점까지. 저격수 카운터영웅중 하나라 픽률도 지난달과 대비해 조금이지만 상승했다.

 

7 수정의 여인

 큰 상향과 아르카나 스킨으로 인해 승률 픽률 모두 급상승. 정글크메, 미드크메 등등 수만은 메타들을 창조중인 캐릭터. 아르카나 하나로 덕후가 엄청 늘어남...

 

6 망령제왕

 양학제왕. 요즘 트롤전쟁군주가 워낙 센데다 카운터인 라이온의 인기가 좋아져서 승률 픽률 모두 약간 낮아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상위권.

 

5 제우스

 미친 디와딩으로 갓-티어 서포터 등극 거기다 요즘 대세 영웅들도 잘잡아내서 좋음.

 

4 트롤 전쟁군주

 가장 핫한 캐리이자 다음 패치 너프 1순위 직접적인 상향 없이 버그픽스와 한계공속패치만으로 최고의 평타캐리에 등극했다.

다른 이유를 찾자면 6.83패치가 의도한 메타 자체가 2013년까지의 한타메타처럼 경기 내내 간을 보다 몇번의 큰 한타 승리 후 타워를 밀 수도 없게 되었고 2014년의 푸시메타처럼 무작정 타워를 밀면서 최대한 한타를 회피하기도 힘들어졌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 밎 잦은 한타에서 강력한 트롤이 많이 쓰일 수 밖에 없고, 승률이 높을수밖에 없다고 생각함.

 

3 강령사제

 궁극기 +30초 패치이후 승률 최상위권에서 내려오질 않음. 아가님+리프레셔 메타가 대세

 

2 전능기사

 

1 아바돈

 

이 둘은 공무원이므로 노코멘트